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깨가 형씨무 아파요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4:08



    >


    "어깨가 곧 아파요"라고 환자분이 증상을 호소하면서 내원하시는데, 어깨 통증에는 여러 가지 질환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항상, 오십견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도 하며 만성견통을 동반하여 스포츠에 제한이 나타나는 질환을 내용하고 있는데 관절주변의 조직이 뭉쳐 통증이 생기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로 퇴행에 많이 나타나고 50대에 많이 생성하고 오십견이라고 부르게 됐지만 점점 생성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오십견의 주요 증상으로는 어깨 주변화의 통증과 함께 단단해져 팔을 들어 그 다소 소리로 젖힐 때 꺾이는 소견이 있으며 샤워나 속옷을 착용할 때 어깨 그 다소 소리로 손을 드는 것이 어렵고 뜻대로 어깨와 팔이 움직이지 않아 생궁 속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평소 스트레칭과 스포츠도 예방이 가능합니다."어깨가 아프다"라는 분들은 50어깨에 좋은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과 하고 어깨 관절을 유연하고 튼튼하게 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스포츠 후도 통증이 계속 될 것 같으면, 내원 후 치료를 병행하여 의료 스탭과 상의 후, 진행해주세요.



    >


    1. 엎드린 상태에서 천천히 상체만 휴은브울 전개하고 1어 자신 5초간 유지하고 줍니다. 다시 내려왔다가 올라오는 동작을 3회 반복하는 것이다.


    >


    2. 수건이 괜찮은 밴드를 이용하는 운동입니다. 양손으로 수건을 잡고 팔을 어깨 택비보다 조금 벌려 천천히 올렸다가 다시 내려올게요. 어깨와 팔을 움직일 수 있는 만큼 천천히 담벼락에 건네는 것도 좋네요. 3회 이상 반복한다.


    >


    3. 양 어깨를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갚겠습니다. 5회 이상 반복한 후, 정면을 바라본 채로 한쪽 팔을 반대쪽 어깨 바깥 방향으로 평행을 유지하고 반대 측의 손으로 이끌어 줍니다. 반대쪽도 진행해 줍니다.


    >


    4. 앙고 스스로 선 상태에서 양손을 조합하고 파랗하항산을 향하여 뻗어 드리겠습니다. 그 상태에서 천천히 왼쪽으로 내려갔다가 올라간 뒤 다시 오른쪽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5번 이상 반복합니다.


    >


    5. 테이블의 담에 바로 선 뒤 팔을 댐으로 하고 테이블 위에 얹어 5초 이상 유지하고 있었지만 지우고 줍니다.반대쪽 팔도 진행합니다.


    >


    6. 위와 마찬가지로 팔을 달음에로 뻗어 테이블에 올린 뒤 무릎을 굽히며 천천히 내려옵니다. 내려올 때 팔도 테이블 방향으로 더 뻗어 줍니다. 반대쪽 팔도 진행합니다.


    >


    7. 어깨 뒤(뒤)에서 두 손을 뒷짐 지고 천천히 팔을 바깥 방향으로 당기면서 하항시울 향해서 올릴 만큼 들어줍니다. 통증이 있으면 가능한 범위까지 진행해 줍니다.


    어깨가 너무 아파요.하는 분들이 나쁘지 않고 고령은 오십견 환자분들을 위한 운동&스트레치입니다. 50어깨는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을 단련하도록 해야 한다. 통증이 있다면 어깨에 무리가 가는 운동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천천히 범위를 늘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